파티게임즈 (194510) 2016.02.05 탐방보고서
파티게임즈 (194510) 2016.02.05 탐방보고서
소위 되새김(ruminant) 동물 산업이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보겠다는 의도였다.
단편마다 다른 방식으로 마무리하는 솜씨 역시 인상적이다.전날 밤 동창회에선 못 본 친구다.
최근 나온 DVD에 수록된 인터뷰에서 감독이 한 말이다.잠시 친구네 집에 들러 시간을 보내기로 한다이 과감한 전환을 위해 대학 당국과 본격적 협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.
그럴 만도 한 것이 영국인 한 명의 연간 평균 육류 소비는 82㎏으로 세계 평균의 두 배에 육박하는 데다 소고기와 양고기는 그들이 가장 즐겨 먹는 육류다.안착히 글로벌협력팀장 옥스퍼드와 함께 영국 지성의 양대 산맥인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최근 먹거리를 둘러싼 논쟁이 불거졌다.
[사진 Plant-Based Universities] 케임브리지 대학의 먹거리 관련 ‘파동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.
케임브리지 대학 학생들이 대학 내 식당에서 모든 육류를 배제하기로 결정한 후 밝은 표정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안타까운 소식을 듣자마자 모든 일을 제쳐 두고 달려온 사람들이었다.
그런 옷차림을 한 조문객은 처음 봤다.1969년 여름 스무살 때 호남선 열차를 처음 탔던 순간이다.
조문객의 옷차림이 남루했다.대학생이라도 이쯤 되면 강제 징집되는 상황이었다.